한국에스리, ‘2019 맵 콘테스트’ 공모전 개최

보도자료 0 Comments

“GIS로 숨겨진 인사이트를 발견하라!”
한국에스리, ‘2019 맵 콘테스트’ 공모전 개최
  • 데이터 분석 역량 갖춘 GIS 인재 선발하는 대학(원)생 대상 지도 공모전
  • 최우수 수상자에게 오는 7월 미국에서 열리는 ‘2019 에스리 UC’ 초청 및 에스리 YSA 수상 특전 제공

2019년 1월 30일, 서울 – 공간정보시스템(Geographic Information System, 이하 GIS) 전문 기업 (주)한국에스리(사장 리차드 윤, www.esrikr.com)가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춘 GIS 인재 선발을 위한 ‘2019 맵 콘테스트(Map Contest)’의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.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맵 콘테스트의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올 7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GIS 사용자 컨퍼런스 초청 및 에스리 본사가 수여하는 YSA(Young Scholars Awards) 수상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.

‘2019 맵 콘테스트’ 주제는 ‘Discover Hidden MAPformation’으로,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나 이를 대응, 예방할 수 있는 해결책 모색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면 된다. 교육, 비즈니스, 환경보전, 재난안전, 도시계획, 공공분야 등 분야의 제한은 없으며 에스리의 GIS 소프트웨어인 ArcGIS를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지도에 시각화한 뒤, 스토리맵(Story Maps)으로 제출하면 된다. 스토리맵은 일반지도와 달리 텍스트, 동영상,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해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에스리의 스토리텔링 웹 애플리케이션이다.

공모 대상은 재학(또는 휴학) 중인 만 30세 미만의 대학(원)생이며, 3월 19일까지 온라인(www.esrikr.com/map-contest-ysa)으로 제출하면 된다. 1차 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3명의 수상자가 선정되며, 수상자 전원에게 한국에스리 인턴십 기회와 국내 유일 ArcGIS 교육 인증 기관인 한국에스리 교육센터의 1년 프리패스 수강권, 에스리 최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ArcGIS Personal Use 라이선스(1년)를 제공한다.

또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한 명은 한국을 대표하는 GIS 인재로 인정 받아 오는 7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‘2019 에스리 유저 컨퍼런스(Esri User Conference)’에 참가해 YSA(Young Scholar Awards)를 수상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. YSA는 에스리가 전 세계적으로 GIS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2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각 국가에서 선발된 학생들을 매년 열리는 에스리 UC에 초청해 수상하고 있다.

이 밖에 ‘2019 맵 콘테스트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스리 홈페이지(www.esrikr.com/map-contest-ysa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은 “데이터를 지도 위에 매핑하면 그 안에 숨겨진 맥락을 이해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낼 수 있다”라며 “로케이션 인텔리전스,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등 전 분야에서 GIS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맵 콘테스트에 많은 참여 바란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글로벌 GIS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에스리는 포레스터 리서치(Forrester Research)가 최근 발행한 ‘2018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: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(The Forrester Wave™: Location Intelligence Platforms, Q4 2018 Evaluation)’ 보고서에서 ‘전략’과 ‘시장 입지’ 부문 최고점을 받으며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.

###


보도자료 문의: 한국에스리 마케팅본부 | mkt@esrikr.com 

댓글 남기기